항암치료 중 가장 널리 쓰이는 방법이 표적 항암치료입니다. 암세포를 표적하여 공격하는 표적 항암치료는 효과가 좋지만 항암치료 비용에 대해 걱정이 많은게 사실입니다. 오늘은 표적 항암치료 비용, 종류, 보험적용 여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표적 항암치료 비용이 비싼 이유는 여러번 주사를 맞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암환자라면 가장 궁금한 것이 효과가 좋은 표적 항암치료 비용이 얼마일지입니다. 표적 항암치료 비용은 어떤 암이냐에 따라 사용되는 치료제가 다릅니다. 표적 항암치료제 중 가장 유명한 키트루다의 경우 폐암에 주로 사용되는데 건강보험을 적용받는데도 불구하고 한번 주사를 맞는 데 약 600만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중요한 것은 한번만 치료를 받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키트루다의 경우 3주에 1번 치료를 받고 8회 정도 치료를 받아야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총 비용은 600만원 X 8회 = 4,800만원입니다. 일반적으로 표적 항암치료 비용은 500만원에서 800만원으로 어떤 암 치료제인지에 따라 다르며 기본 사이클은 평균 8회에서 13회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들게 됩니다.
표적 항암치료제 종류는 암 종류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현재 시행하고 있는 항암치료는 3세대까지 있는데 1세대는 화학 항암치료, 2세대는 표적 항암치료, 3세대는 면역 항암치료입니다. 세대별 항암치료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시면 됩니다. 표적 항암치료제에 면역 항암치료제가 속해 있기 때문에 표적 항암제가 면역 항암제를 포함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표적 항암치료제 종류는 어떤 암이냐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며 아래와 같습니다.
- 폐암, 방광암 : 키트루다, 옵티보
- 유방암 : 페세타, 케사일라, 아바스틴
이제 암은 걸리면 죽는 병이 아니라 암과 함께 치료하며 평생을 살아가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항암치료 비용이 가장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보험을 통한 항암치료 비용 보장이 필수적입니다. 나는 암보험을 가입했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본인이 가입한 암보험의 보장내용 중 표적 항암치료 비용이나 면역 항암치료 비용에 대한 보장이 없다면 추가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표적 항암치료 비용 보험 적용은 반드시 암보험을 통해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보험회사들이 암보험 특약 중 표적 항암치료 비용과 면역 항암치료 비용에 대한 보장을 신설했습니다. 단순히 암 진단금이나 암 수술비만이 아닌 최신 치료법에 대한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는 부분인데요. 본인이 가입한 암 보험에서 표적 항암치료, 면역 항암치료에 대한 보장이 없다면 이에 대한 보장을 추가로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바로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현재 나와있는 암에 대한 최신 치료법은 면역 항암치료인데 보험에서는 면역 항암치료제가 표적 항암치료제에 포함되기 때문에 표적, 면역 항암치료 특약 둘 다 가입되어 있고 면역 항암치료제로 치료를 받는다면 면역 항암치료 특약뿐만이 아닌 표적 항암치료 특약에서도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중복으로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 가지 특약 모두 보험료가 그리 비싸지 않으니 반드시 준비해서 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표적 항암치료 비용부터, 종류, 보험적용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준비가 되어 있으면 내가 암에 걸린다고 하더라도 비용에 대한 부담은 현저히 줄어들게 됩니다.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